테크노트 PHP
총액 : 원
2009년 회비후원 : 건

오늘의말씀

HOME / 본회퍼 평신도훈련원 / 오늘의말씀
작성자 오늘의 말씀
작성일 2008-09-06 (토) 11:23
분 류 오늘의말씀
ㆍ추천: 0  ㆍ조회: 1432      
IP: 58.xxx.240
http://hnymca.or.kr/cafe/?home.710.6
오늘의 말씀을 연재하며
성경의 어느 한 부분만 집중적으로 묵상하는 것도 중요한 성경 읽기입니다. 산상수훈이나 고린도전서 13장, 그리고 시편에서 1편을 비롯한 아름다운 시 구절들. 그러나 성경을 자기 취향에 맞는 몇몇 군데만 골라서 읽는 것은 편식과도 같습니다. 그래서 중요 부분을 선택해서 묵상하는 것과 함께 성경통독을 하는 것이 좋은데 바쁜 분들은 좀처럼 하루 30분 정도의 통독 시간을 갖지 못합니다.
 
여기에 인터넷 성경통독 사이트에서 우선 편집자의 눈에 들어오는 중요 구절을 먼저 올려놓고, 그날치 분량은 구약, 시편(잠언), 신약 세부분으로 나눠서 권과 장절의 제목을 올려 놓았습니다. 거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그 날치 성경통독 분량 전체를 읽으실 수 있습니다.
 
성경통독 사이트에는 여러 버전의 성경 본문이 함께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곳에 올리는 성경구절들은 구어체 문장으로 되어 있고, 현대 국어 어휘들을 사용한 대한성서공회의 <표준새번역>의 것들입니다. 
 
 


"망령되고 허탄한 신화를 물리치십시오. 경건함에 이르도록 자기를 훈련하십시오.

육체의 운동은 약간의 유익이 있으나, 경건 훈련은 모든 면에 유익하니, 이 세상과 장차 올 세상의 생명을 약속해 줍니다.

이 말은 참말이요, 모든 사람이 받아들일 만한 말입니다."

                                                                                디모데전서 4:7-9        

                                                
성경 묵상은 경건훈련이자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기 위한 훈련입니다. 또한 영혼의 힘, 진리의 힘, 사랑의 힘을 기르는 훈련입니다. 예수님은 자신의 한계를 초월하는 길을 보여 주셨습니다. 십자가 사건이 오메가 포인트였습니다. 그 분이 행하신 일들은 하나님이 아니라 인간으로서 하신 일들입니다.

그의 말씀에 따라 살 때, 예수님 안에서 작용하던 그 힘이, 그 영이, 바로 하나님의 영이신 성령께서 우리를 도우실 것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나를 믿는 사람은 내가 하는 일을 할 것이요, 그보다 더 큰 일도 할 것이다."(요한 14:12)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 말로만 믿는 것이 아니라 예수와 함께 사는 것을 말합니다. 그 분의 명령에 따라 사는 것을 말합니다. 예수님이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신 것처럼 우리도 자기를 '비움'으로써 하나님의 뜻에 맞게 살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이 순종입니다. 매순간마다  하나님의 뜻을 좇아 사는 것이 순종하는 삶입니다. 순종하는 삶은 매순간 하나님의 임재를 체험하는 삶입니다. 하나님을 내 몸에 모시려면 무엇보다도 말씀을 입에 넣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날의 말씀을 반추하며 실천하려고 노력하십시오. 그것이 우리의 몸을 산제사로 드리는 것입니다.

"예수를 삽시다
"

 

 

* <오늘의 말씀> 성경통독 구절 올리기는 2008.9.2부터 시작하여 2009.9.6에 마쳤습니다. 성경통독 하시고자 하는 분이나 말씀 묵상 하시고자 하는 분은 게시판 목록에서 해당 날짜의 말씀을 찾아 읽어 주십시오.

 

주 안에 평화~ 

 
하남기독교청년회 ㅣ 운영자에게메일보내기
465-120 하남시 창우동 518 부영상가 403호 전화: 031-796-4222 ㅣ 팩스: 031-796-4260